정보

꼬막 효능

by zzoong2™ posted Dec 22,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141222.jpg

 

 

우리나라 남해안과 서해안 내만에 주로 서식하는 꼬막`이 동맥경화 예방과 간 기능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전남보건환경연구원이 발표한 ‘꼬막의 기능성 성분과 가공식품 개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꼬막에는 감칠맛을 내는 글루탐산과 아스파르트산이 다량 함유돼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꼬막에는 간 기능을 개선하고 콜레스테롤 축적을 예방하는 타우린과, 동맥경화 예방에 효과가 있는 베타인이 다량 함유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건환경연구원은 “꼬막에는 항산화와 노화 억제에 관여하는 미네랄인 셀레늄도 다양 포함돼 있다”고 설명했다.

 

 

1. 면역력 향상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외부의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에 쉽게 감염이 되기때문에 감기에 잘 걸리고, 각종 질병에 노출될 위험도 커지는데-반대로 얘기하면.. 몸의 면역력이 강해지면 질병에 노출될 위험도 낮아지지만, 혹시라도 질병에 걸리더라도 빠른치유가 될 수 있는데-핵산이 풍부한 꼬막을 먹으면 면역력이 향상되어 몸이 건강해 진다고한다.

 

2. 간 건강
꼬막 효능하면 빼놓을 수 없는것이 간 건강에 좋다는 것인데, 꼬막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인과 타우린이라는 성분들이 간에 있는 독성을 해독시키고, 간세포 재생을 촉진시켜 간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간 건강과 함께 지방간에도 좋다고 한다.


3. 숙취해소
전날 술을 많이 마시고 잠을 자면 숙취로 힘들 뿐만아니라, 몸 상태가 좋지 않기때문에 쉽게 피로함을 느낄 수 있는데, 이럴때 꼬막을 먹으면 간의 독성을 해독하여 숙취를 풀어주면서 잦은 음주로 인한 간의 손상을 막아준다고 한다.

또한, 아미노산이 풍부한 꼬막은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4. 빈혈
빈혈이나 어지럼증 등의 증상에도 꼬막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 꼬막에 풍부하게 함유된 철분과 비타민B, 헤모글로빈 등이 빈혈에 좋다고한다.

 매달 생리로 인해 빈혈증세가 있는 여성분이라면 평소에 꼬막처럼 철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들을 챙겨드시길.......

 


5. 성장발육
자녀들을 키우는 가정에서는 아이들 반찬으로 꼬막을 자주 먹이면 좋은데요. 자녀분들의 성장발육에도 꼬막 효능이 있다고한다..

 꼬막에는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한 칼슘,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의 각종 영양분이 풍부해 자녀들의 성장발육과 영양공급에 좋은 음식이라고한다.

 


6. 혈관질환 개선
우리 몸에서 혈액이 흐르고 있는 혈관안에 콜레스테롤이나 노폐물들이 쌓이게되면 혈액의 흐름이 나빠지기 때문에 동맥경화, 고혈압, 협심증, 뇌졸중 등의 각종 무서운 혈관질환을 초래할 수 있는데,. 꼬막에 풍부한 타우린 성분이 혈관안에 있는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고 피가 굳어지는 혈전을 예방하여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꼬막 효능이 있다.

 

 

http://star.mbn.co.kr/view.php?no=1551164&year=2014